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8대 제270회 본회의 개회식 회의록

Anyang City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70회 안양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안양시의회사무국


2021년 10월 18일(월)  오전 10시 개식


  제270회 안양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10시 01분 개식)

○의사팀장 이재찬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70회 안양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 애국가 제창은 코로나로 인하여 반주만 듣도록 하겠습니다. 
  (애국가 반주)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이어서 최우규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최우규  <개회사>
  존경하는 안양시민 여러분과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최대호 시장님을 비롯한 2천여명 공직자 여러분! 
  가을의 정취가 느껴지는 청명한 10월에 제270회 임시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추석 명절 연휴 기간 중 코로나19로 힘들어 하는 시민들과 따듯한 정을 나누고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노력하신 의원님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안양시가 국토교통부 주관 스마트도시 인증 공모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스마트 행복도시 안양’에 한걸음 더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신 최대호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기관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드립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의료진과 집행기관 공직자 여러분 못지않게 각자의 자리에서 불편을 참고 계시는 분들이 시민 여러분들이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특히 자영업자 중에서 대중음식점에 종사하는 여러분들께서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이 클 것으로 생각합니다. 영업시간 제한과 인원수 제한 등으로 영세한 사업자들은 고통의 인내의 한계를 넘어서 무너지고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안양시가 코로나19 수칙이라는 임무를 하면서  영업시간 제한을 지도감독하고 있는데 이 어려운 영세상인들을 위로와 격려의 차원에서 행정이 이루어졌으면 얼마나 좋겠습니다마는 이 어려운 사람들의 경미한 10분, 15분의 위반까지 적발해서 경찰서에 고발하는 이러한 행정은 한 번 더 검토되어서 우리 안양시민들이 용기를 잃지 않는 행정을 하시기를 검토해 주시기 부탁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안양시민 여러분! 
  오늘 날짜로 코로나19 예방수칙이 일부 완화되기도 하였습니다. 코로나19가 앞으로 일상생활 속에 함께하는 날이 멀지 않았다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의 고통 감내에 감사를 드리고 앞으로 더 인내해 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기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0월 22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열리게 되는 이번 임시회는 집행기관에 대한 시정질문을 시작으로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 승인과 집행기관에서 제출한 조례안 등 여러 안건을 심의할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는 올해 마지막 시정질문을 하는 만큼 의원님들께서는 시정질문을 통해서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도록 당면한 시정 현안에 대한 문제점을 짚어보고 적극적인 정책대안을 제안해 주시기 바라며 집행기관 공직자께서는 이를 적극 수용하여 안양시가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주시길 기대하겠습니다. 
  밤낮으로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입니다. 건강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라며 여러분들 모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재찬  이상으로 제270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0시 09분 폐식)


안양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주요 경력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